해제 그리고 재발행! 고객센터에서 농협카드 분실신고 정지

해제 그리고 재발행! 고객센터에서 농협카드 분실신고 정지 1

종류별 농협카드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나 직불카드가 발급되는 카드사는 다양합니다 신용 카드의 경우 발급 조건이 다소 까다롭지만 부담없이 직불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요.

오늘은 제가 이용하는 농협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를 잘 잃어버려서 재발급이 많은 분은 필요한 정보일지도 모르겠네요. 이전 카드사의 근무 경험을 살려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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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불 카드나 신용 카드를 분실했을 때 즉시 신고하고 정지하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러한 주의 사항을 간과하고 며칠 지나서 분실 신고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만. 이유는 사실 카드번호와 같은 개인정보 유출이나 불법사용을 방지하기 위해서예요.

일단은 정지부터 하자.

방법으로는 1644-4000으로 앞뒤로 단축번호 1번, 그리고 또 1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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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카드 분실 시 고객센터 대표번호 1644-4000번으로 연락하여 정지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단축번호가 존재하지만, 많은 카드사들은 보이스피싱 분실신고의 경우 1번에 배치하여 신속하게 접수, 신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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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분실된 카드가 발견됐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손상을 입지 않았다면 재사용은 가능하지만, 선행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이미 분실 신고를 하고 카드가 멈춰 있기 때문에 찾아도 바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분실신고 해제가 필요한데요. 분실신고 해제도 신고 시와 마찬가지로 고객센터로 가거나 앱, 홈페이지, 점포 등에 방문하여 가능합니다.

이때한가지주의할점이있는데요!

자동으로 진행되던 수동으로 고객님 본인이 진행한 동일하나, 카드번호가 다른 새로운 카드로 재발급을 진행할 경우 기존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재발급 취소도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새로운 카드에 카드번호가 입력되어 있는 상태라면 취소 자체가 불가능한 것은 알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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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사용이란 자기가 아니라 타인이 자신의 카드를 습득해서 사용했다는 거예요 부정사용되었음을 인지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고객께서 결제 메일을 본 후가 됩니다만. 이럴 때도 마찬가지로 농협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접수를 해야 합니다.

내가 쓰지도 않았으니 보상을 받는 것 아닌가.

가장 궁금한 것은 보상 여부입니다.

이것은, 상기의 설명에도 나와 있는 것처럼, 과실 사유에 의해서 판단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단정하고 말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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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발행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갱신’, ‘훼손’, ‘분실’ 이거예요. 각각의 카드 마다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보통 5년으로 간주되는데요. 이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갱신 재발급이 필요하고, 플라스틱 부분이 손상되어 손상되지 않으면 새 카드로 재발행을 받아야 합니다.

오늘 설명한 분실에서도 찾을 수 없다고 판단되면 분실 신고도 하고 동시에 재발행도 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분실했다고 하면 당황하는 사람이 많은데요.위와 같이 침착하게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1644-4000)를 확인하고 분실신고를 해 주세요. 주말이라 연결이 안 될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대부분의 카드사는 일반 업무 부서와 달리 분실 센터는 24시간 운영되니 안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