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이 내일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의 확인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국비지원교육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들이 내일 배울 카드를 신청해 발급해야 합니다.
국민내일배우는카드신청, 국민내일배우는카드교육과정검색은 HRD-Net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어떤교육과정이있고어떻게신청하고교육훈련에참가할수있는지간단하게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국민들이 내일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직업훈련 포털사이트 HRD-Net(hrd.go.kr)에 접속하여
메인 페이지 상단 훈련과정을 클릭 또는 좌측 청년, 구직자, 재직자 중 자신이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통합검색을 이용합니다.
메인화면상단의훈련과정중에서국민내일배우는카드훈련과정을선택해서어떤과정이있는지확인해보겠습니다.
국민내일잔카드로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검색하는 화면이 예전과 달라져서 저도 처음 해보는 기분입니다.
키워드에관심있는분야를입력하고지역을선택하면교육과정에대한교육기간,훈련비용,교육원등을확인할수있습니다.
NCS 직종은 거의 모르기 때문에 입력하지 않고 키워드로 검색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합니다.
예를들면저처럼벽지를입력하고지역은서울전체를선택해야교육과정을확인할수있죠.
국민내일배움카드로배울수있는교육과정은근로자와구직자로구분되니까요저에게맞는과정을클릭해보시기바랍니다.
국민내일배우는카드를소지하는직원은근로자과정을확인해주세요.국민내일배우는카드를소지하는구직자는구직자과정을확인해주세요.
원하는 교육과정이 있으면 자비부담액을 확인하셔야 합니다국민내일배우는교육과정은전액국비지원되는훈련도있었지만현재는모든교육훈련과정에서자비부담액이있습니다.
처음 선택한 벽지교육에 대한 자비부담액은 훈련참가 유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 훈련생(근로자)의 경우 920원을 납부하고 나머지 160원이 국비 지원됩니다.
국민들이 내일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은 HRD-Net 직업훈련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훈련을 받고 싶다면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