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브라우저 크롬이 등장하기 전에는 익스플로러만 사용했다.
그때는 오류가 나면 사이트의 문제인지 익스플로러 문제인지 알 수 없었다.
크롬이 나와 비교가 가능해졌고 가볍고 신속해 점점 크롬을 선호하게 됐다.
마지막으로 영양소 ‘크롬’ 표시, 특히 크롬의 의미에 대해서는 신경이 쓰이지 않았지만 솔가(Solgar) 제품을 보고 크롬이라는 영양소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크롬의 뜻 1) 원소, 크롬(출처: 위키백과) 크로뮴(← 영어: Chromium 크로뮴[*]) 또는 크롬(← 독일어: Chrom 크롬[*])은 주기율표의 6족에 속하는 화학 원소로 기호는 Cr(← 라틴어: Chromium 크로뮴[*])이고 원자 번호는 24이다.
은색 광택이 있는 단단한 전이금속으로 깨지기 쉽고 변색되지 않아 녹는 점이 높다.
1-1) 영양소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크롬은 혈당조절과 인슐린 대사를 개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오래전부터 연구되어 왔으나 (생략) 동맥경화질환자의 중성지방 감소 및 HDL-콜레스테롤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보고가 있었다 (Abraham 등 1992)
2) 구글 웹 브라우저(출처: 위키백과) 2008년 처음으로 베타 버전이 나왔다.
크롬이라는 의미는 원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창틀을 가리키는데 여기서는 브라우저 틀 영역을 가리키며 이 영역을 최소화하자는 목표로 크롬이라고 이름 붙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