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공짜 3.37억(솔직한 이유. 최소건축면적) 용인 토지 매매 + 신축

용인 노머드스트리트 용문리는 1차, 2차, 3차, 4차 부지로 나누어 개발행위허가/건축인허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2차부지까지 허가가 난 상태입니다.

건물 공짜 3.37억(솔직한 이유. 최소건축면적) 용인 토지 매매 + 신축 1

1차부지의 허가를 받을 때에는 어떠한 조건부 승인도 없이 허가를 받았으며 각 필지별로 용인 땅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차 부지는 단독주택으로 건축인허가를 받았지만 최근에 용도변경이 가능한 땅입니다.

1차부지 각각의 필지에는 지주가 원하는 시기에 맞추어 건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독주택을 건축할 예정이거나 투자 용도, 아니면 앞으로 근린 생활 시설을 건축할 이웃들이 주로 매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2차로 상가의 부지에 해당하는 2차 부지 허가를 받을 때는 조건부 승인이 반영되었습니다.

그 조건부라니

① 분할도대로 토목공사를 하고 ② 분할도대로 필지를 분할 확정할 수 있는데 ③ 그 분할 시점에서는 건축 완성 후의

라는 조건을 붙였습니다.

설계사무소의 실수로 이 부분에서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위와 같다면 상가 부지인 2차 부지를 사고 팔 때는 당장 건축해야 하는 이웃이 인수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된 것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보면 필지마다 매수자분들이 건축을 해도 준공이 같은 시점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고심 끝에 상가 부지인 2차 부지는 설계사무소의 실수든 어느 과정에서 소통이 잘 되지 않았든 투자자분들을 보호해야 하고 안전한 거래를 마무리 짓는 것이 저희의 의무이기 때문에 하나의 해결책을 마련했습니다.

2차로를 따라 있는 상가 부지는 토지 매매 비용만으로 건축은 공짜로 신축하고 매매를 진행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필지가 완전히 분할되어 자기 토지의 완전한 소유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매도인부터 건축비를 부담해야 하니 손해는 맞지만 이 비용은 감수하기로 했어요. 처음 한 약속이 변경된 데 대한 책임으로 받아들이기로 했어요.

반대로 사는 사람 입장에서는 오히려 이득이 되는 거죠. 땅만 사고파는 가격으로 신축 건축물을 무료로 할 수 있으니까요.

상가 부지인 2차 부지는 근린생활시설로 건축 인허가를 받았기 때문에 건축물은 근린생활시설로 건축합니다.

상가 건물 무료.건축 면적은 얼마야?

근린생활시설로 준공할 상가건물 건축면적이 몇평인가요?

처음에는 깨끗한 농막을 지을 예정이었어요. 그래서 에어비앤비나 미니독채 민박, 펜션 등의 숙박업을 생각했습니다.

주변에 에버랜드도 있고 공간을 임대하는 것이 수익률이 높으니까요.

그런데 아무리 아름다운 농막이라도 최소 건축 면적을 반영하기에는 농막은 작았습니다.

아무리 갑판을 넓게 하여 최소 건축 면적을 커버해도 모양이 이상했습니다.

용인 처인구 포곡읍은 도시지역 내 자연녹지지역으로 최소 건축면적이 땅 면적의 20%입니다.

땅의 면적이 80평이라면 최저 16평의 건축물을 지어야 합니다.

상가 부지인 용인 땅 96평(본땅 80평+도로부지 16평) 위, 구매자에게 공짜로 건축해 주는 상가 건물은 16평입니다.

그리고 확인해 보니 숙박업이라는 것 자체에 대한 허가가 까다로운 것입니다.

근생으로 건축하여 상가 임대를 하거나 테이크아웃 카페로 사용하거나 소매점 임대를 하거나 운영하는 것이 오히려 쉬운 방법입니다.

현재 매매가 가능한 상가부지, 용인의 토지 면적은

▶ 96 평 ▶ 144 평 ▶ 167 평입니다.

각 면적에 맞는 최소 건축면적(20%)대로 최소 건축면적 조건을 맞추어서 완공을 하지만 땅값만으로 매매를 진행합니다.

용인 토지매매 본토지도에서 지분건축면적거래가액 융자 가능금액 실투자 현금(세금포함) 97평형 80.516.516평형 337,000000 200,0001.6억144평형 12024평형 504,000 300,0002.3억 168평형 14028평 672,000,000400,000 3.1억

상가 부지에 대해서도 1차 부지와 마찬가지로 토목공사, 도시가스, 상하수도, 우수관, 오수관, 전기, 수도의 인입을 완료하는 조건으로 매매를 진행합니다.

1차 부지와 다른 점은 토지 분할 시점에서 건축을 완성한 후라는 것입니다.

토지분할을 위한 건축비 준공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용인 토지매매 상가부지, 누가 투자하면 가장 좋을까?

가장 이상적인 것은 사업장이 필요한 사업주가 투자하면 가장 좋은 시나리오입니다.

예를 들어, 유통업을 영위하는 사업주는 물건을 보관하는 창고 형태가 필요한 거죠. 신축건물은 소매점으로 허가를 받아 창고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8천만원에 해당하는 상가건물을 공짜로 만들 수 있는 기회이므로 사업주는 건축비를 들이지 않고 사업장을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는 토지에 투자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투자 기간 동안 수익 없이 이자만 나가는 것입니다.

이 상가 건물을 통해 임대를 하면 임대 수익으로 대출 이자를 상쇄할 수 있습니다.

나는 땅은 2차로를 따라가는 땅 중에서 골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이웃에게 추천하는 땅입니다.

용인 토지 매매상가 부지 이런 분들께 추천.

용인 땅 매매 상가 땅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소매점이 필요한 사업주
  • – 상가건물 임대수익으로 대출이자를 커버하고 싶으신 분
  • – 상가를 이용하여 사업을 하고 싶으신 분
  • – 2차선 변경 토지만을 고집하시는 분 (4차선으로 확장예정입니다)

용인 땅 매매가 가능한 남아 있는 상가 부지 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그냥 나중에 단독주택, 전원주택, 상가주택을 짓고 싶어?”

그러자 1차 부지 중 아직 2필이 남아 있는 것입니다.

무료 건축물이라도 필요 없고, 토지만 필요하다면 2 필지 매매가 가능합니다.

용인 땅 매매에 대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세요]

▶ 토지 투자 노머드 스트리트 런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