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20, 30대가 되면 가장 먼저 피부의 탄력, 수분감이 사라지고 노화됐다는 걸 느끼고는 되도록 시간이 느리게 흘러갔으면 하는 바람이 컸어요.
확실히 이전보다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도 푸석푸석해지고, 얼굴에 바르는 에센스, 크림도 자주 바꾸면 촉촉한 피부변화를 기대하곤 했습니다.
지금보다 피부는 건강이 더 나빠지면 다시 건강했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걸 알기 때문에 더 좋은 방법을 찾아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기로 했죠.
주변 지인들에게 고민을 털어놓고 피부과 화장품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지만 제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방법들이었어요.
이대로 나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이너뷰티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수분성분이라는 히알루론산을 복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너뷰티에 많은 사람들이 흥미를 보이는 것은 피부 표면의 표피에만 영양성분을 발라 피부 속으로 침투시키는 반대 방법인 체내에서 영양성분을 넣어 건강을 이끌어내는 거래요!
생각해 보면 마스크팩과 수분크림을 발라도 가끔은 표피에서 제형이 흡수되지 않고 감돌 수도 있었는데 그럴 경우 피부 속으로 흡수되는 양은 얼마나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직접 먹는 게 좋고 피부를 더 원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도 바쁜 생활 속에서도 굳이 시간을 내지 않아도 집이나 회사, 여행지에서도 간편하게 섭취하고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푸석푸석하고 피부 당김으로 인해 하루 종일 스트레스를 받았기 때문에 히알루론산 성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지금처럼 난방과 마스크 착용으로 수분 공급을 원해 건조한 피부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쉽게 제품을 고를 수 밖에 없었는데 시장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많아서 하나만 고르기가 힘들었어요.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난관이라 당황했지만 조금씩 추천되는 제품들을 몇 개 비교하며 하나를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중성미자의 히알루론산의 ‘담다’를 선택한 이유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쌍꺼풀 피부에 대한 기능성을 인증받았다는 점이었습니다.
기능성 인증 여부는 히알루론산 함유량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120mg과 240mg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흡수되는 양에 따라 기대되는 효과가 달라집니다.
함량이 240mg이면 피부 보습 효과와 자외선으로 인해 생기는 주름, 기미, 흑버섯 등 손상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20mg이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확인하자 이왕이면 함량을 높게 체크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피부 진피에 위치한 이 성분은 수분을 끌어당겨 저장하고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전달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피부가 건조해지고 탱탱해지는 것을 지속적으로 느낀다면 히알루론산이 감소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는 게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대요.”
또한 이 제품에는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과 콜라겐을 지지하여 세포를 끌어당기는 엘라스틴, 옥수수 배아 추출물, 유기농 콩기름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어 하루에 1회 2캡슐로 피부 선호 성분을 섭취할 수 있어 건강하고 균형 잡힌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다만 히알루론산 함유량이 높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고 하는데요. 건강식품의 대부분은 대량생산을 하고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을 연장하고 제품은 안정화를 위해 화학부 형제들을 쓴다고 합니다.
또소비자의기호도를높이는맛과향,색깔을내는첨가물도사용되는데,이러한화학성분은결코건강에좋은영향을주지않으며오랫동안섭취하거나개인에따라알레르기반응,소화불량등의문제가발생할수도있다라고하네요.
그러니 아예 몸에 좋지 않은 첨가물은 제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어요!
또 먹는 히알루론산은 닭의 벼슬에서 추출하는 방법과 유산균을 발효시켜 얻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D
계관은 보통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물질(아세톤, 계면활성제 등)로 추출하는 방법으로 몸에 좋은 작용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이러한 추출방법은 비용절감을 위해 사용되므로 다양한 부정적인 문제로부터 안전을 위해서는 유산균 발효공법으로 얻은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깨끗하게 필요한 휴대폰을 할 수 있었고, 빛과 산소에서 성분이 변질되는 것을 차단한 PTP 개별 포장된 것을 원했습니다.
게다가 정말로 중요했던 식물성 캡슐이 되었으면 하고 바랐던 것입니다.
일반 캡슐은 동물성, 식물성으로 나뉘는데, 소와 돼지껍데기에서 가진 젤라틴은 화학처리 후 추출되므로 이 또한 절대 안전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피부 속 깊은 곳에서 흘러나오는 수분으로 매일매일 촉촉함을 느끼고 싶은 요즘입니다 제가 마실 히알루론산을 선택하고 고르는 진행과정에서 이것만은 꼭 중요하게 확인했으면 하는 부분은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셔서 좋은 제품을 선택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