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때 라면 같은 게 꼭 먹고 싶은데 저 같은 경우는 큰 거 안 좋아하고 국물이 듬뿍 들어간 걸 좋아해서 이렇게 작은 머그컵 면을 자주 먹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농심 새우탕컵입니다.
오늘은 이 친구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각 조각의 무게는 67g, 총 290kcal입니다.
. 한 끼 식사로 먹기에 적당한 크기와 칼로리입니다.
라면이 먹고 싶지만 제로칼로리가 걱정돼 망설이고 있다면 안에 들어있는 볶음면을 제외하고 곤약면이나 두부면을 드시는 것도 추천한다.
그러나 맛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밀가루로 튀긴 국수는 라면계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프에 새우 4.5% 함유. 많은 경우에 이 농심 브랜드는 한국의 라면계를 장악하고 있고, 그 맛이 너무 좋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내내 느꼈지만 식욕의 짠맛을 어느 정도 줄여도 성공하리라 믿는다.
제 경우에는 농심 새우탕 컵을 먹고 싶을 때 컵을 거의 끝까지 채워요. 신선하지 않나요? 할 수 있지만 인간은 적응력이 있는 동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맛에 익숙해지면 라면의 양이 짜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조리시간 3분. 요즘 라면 종류가 다양해서 하는 얘기지만, 모든 라면이 다 같은 시간으로 조리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분식면은 2분, 참깨라면은 4분 정도 소요됩니다.
“보통” 3분이면 어느 정도 익힐 수 있는데 먹을 때마다 느끼하지만 맛있게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브랜드 자체에서 제공하는 방식인 것 같아요.
참고로 농심 새우탕 컵라면은 제가 지금 보고 있는 작은 컵이고 큰 컵도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큰 컵으로 먹을 것이 없고 다시는 보기 드물다.
이렇듯 덴푸라 우동의 작은 컵처럼 평소에도 작은 컵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원재료명에서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보다시피 새우탕 컵라면은 생소한 이름이 정말 많지 않다.
그래서 믿고 먹는 종류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종종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원하는 재료의 종류는 정말 많은데 모든 재료를 신경쓰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게 농심의 신기함이다.
농심 새우탕 컵라면 나트륨 함량 표시 1210mg (볶음면 국물 평균 나트륨 함량은 1730mg.
단계별로 해보면 4단계로 생각보다 짜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성인의 최소 나트륨 요구량은 약 600mg 또는 약 1.5mg의 소금입니다.
그리고 하루 2000mg을 넘지 않는 것이 권장되지만 실제로 우리나라의 하루 평균 나트륨 섭취량은 4000mg 정도다.
그 사실을 알았을 때 정말 놀랐습니다.
먹으면 얼마나 짠지 생각나는 부분.
농심 새우젓국수 영양가 (총내용량 67g, 290kcal)
나트륨 1,210mg, 61%
탄수화물 43g, 13%
설탕 3g, 3%
지방 11g, 20%
트랜스 지방 0g
포화지방 6g, 40%
콜레스테롤 5mg, 2%
단백질 5g, 9%
칼슘 92mg, 13%
요즘 강조하는 HACCP 라벨도 믿을 수 있어서 자주 찾게 되는 식품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농심 새우탕 컵라면은 전자레인지에 돌릴 수 없어 참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