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성 난소종양의 종류와 증상
난소는 여성의 신체기관 중 종양의 종류가 가장 많은 기관이라고 할 수 있으며, 난소종양이란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을 포함하는 난소에 발생하는 종양을 말하며,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의 중간인 암성 및 경계성 종양을 말합니다.
난소 종양 경계선 종양은 상피 세포 과형성, 변경된 핵 형태 및 증가된 세포 분열을 보인다는 점에서 조직학적으로 난소암과 다릅니다.
난소 종양의 원인
그러나 장기를 지지하는 주변 조직으로의 종양의 간질 침입은 없습니다.
경계성 종양으로 분류된 종양이 시간이 지나면서 암으로 재진단되는 경우도 있다.
경계성 종양을 비롯한 난소종양의 병인은 아직 규명되지 않았으며 아직까지 붉게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난소의 상피세포는 지속적인 배란이나 외부자극으로 인해 난소로 들어가 삼출액이 종양을 형성한다.
난소 종양의 특성
난소의 작은 종양은 증상이 없으나 자라면서 주변 장기를 눌러 소화불량이나 복통을 일으키고 심한 경우에는 구토나 자궁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환율이 높고 진단을 받으면 기본적으로 종양의 외과적 절제 후 화학요법과 방사선요법을 병행해야 한다.
난소경계성종양의 수술방법 난소경계성종양의 수술방법에는 개복술과 복강경수술이 있는데, 복강경수술은 보통 복부에 약 1cm 정도의 절개를 3회 시행하고 그 구멍을 통해 내시경과 수술기구를 삽입합니다.
출혈 위험 감소, 흉터 감소, 입원 기간 단축, 단일 포트 복강경 수술, 배꼽에 한 번만 절개하고 수술 도구를 삽입합니다.
전문가들은 난소 경계선 종양 환자의 병기와 예후 인자를 종합적으로 조사합니다.
환자에게 적절한 치료를 결정한 후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난소경계성종양의 예후 일반적으로 난소경계성종양은 난소암보다 예후가 좋은 편으로 난소암은 주로 50-70세 여성에게 발생하고 난소경계성 종양은 주로 30-50세 여성에게 발생합니다.
난소경계성종양은 발병 후 장기간 난소에 국한되어 있기 때문에 난소암에 비해 예후가 좋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난소경계성종양 예방법 난소경계성종양 예방법 전문가에 따르면 난소경계성종양은 특별한 예방법이 없기 때문에 다른 질환과 마찬가지로 조기진단과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30대부터는 질 초음파 검사와 혈액 검사를 포함한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