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로 들어온 배
주스용 배 18개에 52위안 정도의 가격이다.
추석연휴 선물 배와 주스용 배의 크기가 굉장하다
대과와 중과의 차이가 이렇게 많이 날 수 있느냐.추석 선물선은 맛도 좋지만 주스용 배는 별로 달지 않아.- 선물 소중히 쓸게요~
딱 맞춰서 도착한 도라지!
5000g에 5kg이다.
까서 죽는 줄 알았어. 사모님들까지 도와주셨는데 5km까지 4시간 반 정도 걸린 것 같다.
올해는 좀 다르게 해봤어.올 가을에도 건강한 기관지 지키면서 감기 예방해보자!
도라지 배즙 재료 도라지 1kg, 배 800g 백합 60g, 맥문동 100g, 대추 40g
안쪽에서 만드는 도라지 배즙 만들기 시작할까~ 내 솥 빼고 재료 넣었어.1. 먼저 손질한 도라지 뿌리를 바닥에 깐다.
2) 도라지 위에 배를 깐다.
3) 약재를 깔아준다.
부인, 올 가을도 부탁드립니다.
~
4) 나머지 도라지 다 넣는다.
5. 약재를 다 넣는다.
6) 나머지 배 올리면 끝뚜껑 덮고 원액 4시간 반 기다리면 돼.4시 반 이후 원액을 내린다.
꼬리만큼 나오는 원액이다.
남은 약재 건더기를 다시 안쪽 가마솥에 넣고 약재 건더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달여서 6시간 반 기다리자!
완성된 도라지 배즙 건더기 달이기 완성!
그 뒤 사진이 없네.-삶은 후 남은 찌꺼기를 버리지 않고 재탕 1kg으로 3번씩 내려 함께 물을 붓고 재탕으로 끓였다.
도라지 배즙 찌꺼기 재탕법 – 세 번째 내린 찌꺼기까지 모아 냄비에 찌꺼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는다 1. 센 불에서 보글보글 끓이기 2. 중불 30분 삶기 3. 약한 불에서 1~1시간 반 끓인다.
끓인 후 식혀서 꽉 짠다.
모든 원액을 모아서 한번 끓여 용기에 넣으면 된다.
우리 사모님들이 아침과 저녁에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100ml 투명 스파우트 액상 주스용으로 준비했다.
공장처리 해볼까~ 혼자 하면 오래 걸리니까 사모님들이 도와주셨어. 미니거름망을 사용하면 바로 그물이 막혀 손이 많이 가~원액을 거름망으로 거름했다또 공장 시작!
100ml 도라지 배원액을 넣고 깔대기에 파우치를 끼워 넣고 뚜껑을 닫으면 끝~말기 쉬운데 셋이서 해도 약 40분이 소요되는 대용량 도라지 배국작업!
도라지 3kg, 배 2.4kg, 대추 120g, 맥문동 300g, 백합 180g, 90여 팩이 출시됐다.
아침저녁으로 우리 사모님들 3일째를 열심히 마시고 있다.
지난해와 달리 대추 맥문동 백합을 넣어 총 4차를 끓여줬더니 맛이 더 부드럽게 판매하는 것과 비슷하면서도 더 진한 맛이 난다는 엄마들~총 도라지 뿌리즙 4차 끓인 정리를 하자 1차-원액 달이기 2차-달이기 3차-3번 달이기를 모아 물에 약 1시간 반 끓이는 4차-모든 엑기스탕에 모아 보글보글 끓여줬다.
손이 많이 들지만 가격은 좋은 가격, 믿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들어 어머니의 정성이 담겨 오리지널 건강 수제 도라지탕이다.
올해도 조금씩 코로나와 감기 예방을 하면서 건강한 가을을 보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