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소개를 쓰는데 너무 정신이 없었어요.
오늘 ‘직장인 능력백서’에서는 회사소개서 작성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두 가지 핵심 포인트와 한 페이지 정리 방식을 바로 활용해보세요.
소개글을 작성할 때는 우리가 무엇을 만들고 있는지 정확히 아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아래의 3가지 대표적인 것이 있습니다.
투자 유치 호소모집에 사용할 종합적인 회사 프로필명확한 의도가 있는 B2B 협업 제안
금액도 걱정되실텐데요. 일반적으로 회사 소개의 전체 스토리 흐름은 20페이지 내외로 끝납니다.
짧은 경우에는 10페이지 정도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많은 경우, 우리 회사의 특별한 기능부터 지금까지 우리가 작성한 모든 참고 자료까지 모든 것을 포함하고 싶습니다.
길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만드는 ‘후킹 포인트’만 있으면 충분하다.
회사 소개서 작성의 처음 두 가지 핵심 사항. 우리가 누구인지 정의회사 프로필 계획 단계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우리가 누구인지 정의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역할이 무엇인지 명확히 밝혀야 합니다!
여기서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연결자’처럼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보다는 ‘우리는 이러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기관이다’라고 명확히 밝히는 것이 중요하다.
두번째. 우리가 줄 수 있는 것 우리가 누구인지 정의한 후에는 우리가 귀하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는지 알려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단순히 “우리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하면 상대방은 매우 궁금해하며 ‘시스템이 무엇입니까?’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물음표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경영시뮬레이션 전략 교육 도구를 제공해 드립니다.
” “그리고 그것이 팀 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회사소개서 1권 제작규격에 사용된 재료를 공개합니다.
실제 회사 소개서를 작성할 때 고객에게 이러한 자료를 요청합니다.
첫째, 제작 기한을 정하고 제작 목적을 명확히 합니다.
그다음에는 제작방법입니다.
크기, 수량, 인쇄 여부 등의 사양을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수령할 다른 자료와 시기에 대한 정보도 있어야 합니다.
회사 소개 컨셉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참고자료를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회사소개서 작성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위의 두 가지 핵심 사항을 염두에 두고 한 페이지 분량에 맞춰 순서대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