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탕국시원한

해물탕국시원한 1

개운한 맛이 최고의 탕국을 만드는 명절이면 재산 탕국을 많이 만들죠?저는 제사를 지내지 않기 때문에 제사 국물이 아니라 명절 요리로 먹을 수 있도록 국물을 만들었습니다.

경상도의 해물탕국인데 해물도 듬뿍 넣고 끓인 국물 맛이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어렸을 때는 국물 맛있는 걸 몰랐는데 나이가 들수록 해물탕이 얼마나 시원하고 맛있는지 ㅎㅎ 해물탕국을 한 그릇 먹으면 속이 시원하고 몸이 개운해지는 게 ㅎㅎ 해물탕국을 아주 좋아해요.^^

경상도 국물, 해물탕 만드는 법도 초간단해요. 아주 간단하고 간을 맞추는 것도 쉬우니 같이 만들어 보세요~^^

재료 바지락, 홍합, 새우살, 오징어 두부 1모, 국간장2, 큰술2, 큰술3, 큰술2리터

해물탕국시원한 2

해물탕국이니까 해물 푸짐하게 넣어주시면 더 맛있어요저는 오아시스 마켓에서 산 홍합과 바지락 세트를 하나 준비해서, 새우 한 봉지와 오징어 소분 냉동해 놓은 것을 조금 꺼냈습니다.

해물탕국시원한 3

해산물은 손질이 다 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살짝 헹궈서 물기를 빼 둡니다.

해물탕국시원한 4
해물탕국시원한 5

무를 1조각 준비해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두께가 약간 있는 것처럼 네모나게 썰겠습니다.

너무 얇게 썰면 해물탕 국물을 만드는 동안 무가 무너질 수 있으므로 약간 두께로 잘라 주십시오.

무를 많이 넣으면 오히려 맛이 없다고도 합니다만, 저는 무를 많이 넣어 만듭니다.

무가 들어가면 국물 맛이 시원해서 좋거든요.

해물탕국시원한 6

해물도 큰 거는 조금 썰어서 줘요.통째로 넣고 끓여도 좋지만 잘게 썰어서 넣으면 먹기 편해요.

해물탕국시원한 7

냄비에 참기름을 1큰술로 넣고 해산물과 무를 모두 넣고 볶습니다볶을 때 국간장 1큰술, 젓갈 1큰술 넣고 볶아 해산물과 무에 간이 배도록 합니다.

해물탕국시원한 8

해산물과 무를 적당히 볶은 후 물을 넣습니다.

해물탕국시원한 9

끓으면서 올라오는 거품은 제거해줍니다해산물의 불순물이 섞여 있을 수 있으므로 깨끗이 제거합니다.

해물탕국시원한 10

해물탕국이 끓고 무가 익으면 두부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습니다

해물탕국시원한 11
해물탕국시원한 12

국간장과 젓갈로 맛을 없앤다.

많은 양을 끓인 경우에는 소금기를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합니다.

데우면서 여러 번 끓이니까 맛이 짜더라고요.

해물탕국은 간이 담백한 느낌으로 간을 맞추면 시원해서 여러 번 데워 끓여도 짜지 않습니다.

해물탕국시원한 13

양념을 한 다음에 조금만 끓이면 끝!
경상도 탕, 해물 탕 완성입니다.

만드는 법 완전 간단하죠?^^

해산물을 볶아서 끓이기만 하면 되니까 경상도 국물, 해물탕 만들기가 아주 간단해요!
국물맛은 해산물이 전부 내주기 때문에 마지막에 국간장, 액젓으로 가볍게 간을 맞추기만 하면 됩니다.

🙂

해물탕국시원한 14

뜨거울 때 많이 넣어서 먹으면 오~ 국물이 뜨거워져서 스르륵 맛있어요.마음이 풀려서 몸이 확 녹아요.

국물은 시원하고 해물은 쫄깃한 식감에 깊고 담백한 국물맛!
나이가 들수록 점점 반하게 되는 해물탕탕입니다.

^^

해물탕국시원한 15

경상도 국, 해물탕으로 시원하게 먹고 여기에 떡국, 떡을 넣고 끓여 먹어도 맛있습니다.

설날 아침에는 떡국을 넣고 끓이려고 합니다.

해물탕크의 시원한 국물에 끓여낸 떡국이라 떡국 맛이 최고로 맛있을 것 같습니다.

🙂

해물탕국시원한 16

해물탕의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깊고 깔끔한 경상도 국, 해물탕이었습니다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행복한 설날 보내세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해물탕국시원한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