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적 질문?

<칼럼을 쓰거나 TV에 출연하다·소셜 주제에 대해 몇 마디 말하면 댓글과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

종종 육두구와 욕설로 가득 차 있어서 감히 열어보지도 못합니다.

. 이념적 지향을 부정하고 물어뜯는 경우가 많다.

. 지나친 이데올로기 시대라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도 자신의 정치적 신념을 옳고 그름의 절대적인 가치로 삼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는 점은 걱정스럽다.

. 맹목적인 믿음이 무섭다. 왜곡된 이념을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

수리하다(保守)유지하는 것입니다. 진전(進步)간다. 정치적으로 보수적인 우파, 진보는 좌파다. 좌파 정부는 민생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큰 정부를 지향한다.

. 우익 정권은 시장 자율성을 우선시하고 최소한의 간섭으로 작은 정부를 선호합니다.

.

보수와 진보의 이데올로기는 사회 변화나 발전을 주도하는 방식과 속도의 차이다.

. 옳고 그름이 아니다 다른해결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실은 진보가 보수보다 정의롭다거나 정의는 진보의 전유물이라고 주장하는 초이념세력이다.

. 물론 이것은 터무니없는 궤변입니다.

. 옳고 그름, 옳고 그름은 이데올로기와 무관하다.

당신이 어떤 사상권에 속하든 그 안에는 의인이 있습니다.

, 불의한 자가 있는 것은 자연의 섭리. ‘당신은 보수입니까, 진보입니까?물어보는것도 웃긴데. 저는 여성의 낙태권을 점진적으로 지지합니다.

. 그러나 그는 사형제도를 지지하는 입장에서 보수적이다.

.

그렇다면 나는 보수인가 진보인가?? 왼쪽인가 오른쪽인가? 대답을 하자면 저는 실용주의자이자 현실주의자입니다.

. 수리하다·점진적으로 대답할 필요도 없습니다.

. 맨 왼쪽·맨 오른쪽·가운데 왼쪽·정치적-이념적 스펙트럼 자체는 대체로 중도우파로 넓지만 사안에 따라 진보보다 더 혁신적인 보수우파도 있다.

, 보수보다 더 보수적인 진보좌파가 많다.

. 진전·급여 규모에 얽매일 필요가 없습니다.

.

그러나 우리 정치판이 이념에 의한 분단의 후진적 행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한심하다.

. 정치적 성향으로 나는 내 편, 내 편, 내 편, 내 친구들을 구별합니다.

, 적을 악마화하다. 프로그레시브 저크에 대한 보상은 일본 고유의 왜구입니다.

, 진보는 멍청한 보수에게 빨갱이일 뿐. 쫓겨나, 말하지마.

이념과 이념으로 사람을 판단하고 이념으로 판단하는 가해자들이 집단 광기에 빠지는 것보다 더 위험한 것은 없다.

. 노조의 불법파업 처벌을 막는 민주당의 불법파업 독려법은 진보적이다.

·보수 이데올로기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 자유민주주의의 근간인 법치주의를 훼손하는 악법일 뿐입니다.

. 그러나 정치적 성향이 진보좌파이기 때문에 불법파업촉진법을 지지해야 한다는 주장보다 더 황당한 것은 없다.

.

진보는 원래 핵무기에 반대하는 것이므로,, 탈원전을 추진해야 한다는 주장은 반과학적이고 상식에 어긋난다.

. 이 독단적인 도그마에 빠지고 과학과 상식을 거부하는 순간, 당신은 근본주의 광신자가 됩니다.

. 반역을 찾아 나선 개딸들은 양심의 자유를 거스르고 십자가를 밟을 수밖에 없다.

, 수박 깨기 사건은 진보 이념과 무관하다.

한 치의 반대도 용납하지 않는 전체주의적 광기일 뿐이야. 민주화, 진보, 산업화를 이룬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퇴행으로 몰아넣는 열린 사회의 적입니다.

. 장삼 감독이 원하는 건 상식.

누구도 법 위에 있지 않도록 법치주의를 확립하십시오., 권력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더 높은 도덕적 기준을 설정하십시오, 나쁜 놈들은 높다·권력이 있든 없든 처벌하여 법의 정의를 실현하라., 잘못을 뉘우치고 사과하고 부끄러움을 직시하라, 진영의 논리와 미신 대신 과학과 상식을 따르라, 위선과 내성적인 사람을 거부하십시오, 결과의 평등보다 기회의 평등을 중시, 내 돈이 아니니까 혈세 무분별한 분배를 멈춰라, 왜곡과 혐오발언에 통하지 않는 정치인들을 쫓아내기만 하면 된다.

.

물건이 돈의 가치가 있다면, 나는 음소거 보수모두.>매일경제. 박봉권 논설위원

원천 : 매일경제. (매경포럼) “보수 또는 진보어려운 질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