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동안 업비트 계좌를 개설했어. 10일 전에 만든 케이뱅크 계좌를 입출금 계좌에 연결한 뒤 카카오… blog.naver.com
우선 선행되어야 할 것은 케이뱅크 계좌를 만들어 업비트에 연결하는 것이다.
업비트 거래소의 원화 입출금은 케이뱅크를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만약 계좌가 없는 상태라면 위 문장으로 이동 미리 얘기한 거래 시간 자체는 간단하지만 첫 거래 때는 계좌 개설을 해서 연결해야 하는 절차가 있다 계좌 개설 및 연결 방법은 윗글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이와 같이 하여 계좌가 준비되면, 아래의 단계로 이동.
거래소 비트코인 구매방법 1. 비트코인 구매방법
1.
업비트와 연결한 케이뱅크 계좌에 마음껏 투자금을 입금한다.
저는 용돈으로 10만원 입금
2.
업비트 하단의 [입출금] 메뉴에서 1번의 투자금[원]을 입금시킨다.
1~2번 입금과정이 어려우신 분들은 링크된 업빗 입금방법 글을 참고해주세요.
3.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선택하고 원하는 [가격]과 [수량]을 입력한 후 빨간색 [매수]버튼을 누른다.
원하는 비트코인 가격을 먼저 입력 후 수량을 ‘최대’로 선택하면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투자금으로 살 수 있는 비트코인의 수량이 자동으로 계산된다.
이 방식을 「지정 매수」라고 부른다.
내가 가격을 지정해서 매수하는 방식.
이러면 지금 가격보다 싸게 살 수 있지만 그만큼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나는 기다리기 싫으니까 ‘시장가격 매수’ 선택, 현 시장가격으로 매수하는 방식.
투자하고 싶은 금액만 적으면 지금 비트코인 가격에 바로 거래된다.
2번으로 입금한 돈은 10만원이지만 실제 주문금액은 99,950원.
현재 업비트 수수료 0.05%라서.거래 수수료로 50원이 공제되었다.
4.
3번의 ‘지정가격’ 또는 ‘시장가격’으로 [매수주문]을 접수한 후 [거래내역] → [체결] 메뉴에서 거래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한다.
만약 [미결결]에 내역이 있다면 아직 거래가 성립되지 않은 상태.
[체결] 내역으로 보여야 정상적으로 거래가 완료된 상태
5.
[투자내역] → [보유코인] 에서 인수한 비트코인을 확인한다.
이렇게 하면 비트코인 거래소 인수 방법 완료.다음은 전매, 매도 방법.
거래소 비트코인 파는 방법 2. 비트코인 파는 방법
(왼쪽) 비트코인 10만원어치를 인수한 화면 (오른쪽) 비트코인 11만원어치를 매각한 화면
운 좋게도 사흘 만에 10%나 올라 10만원에 산 비트코인을 11만원에 팔았다.
덕분에 1만원의 이익 실현. 물론 요즘은 치킨 한 마리도 못 사먹는 작은 수익이지만 내 한 달 용돈이 7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결코 작지 않은 수익이다.
그리고 지금은 내가 판 가격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주문해 놓았다.
이번에는 시가 주문을 이용하지 않고 지정가로 주문했습니다.
그래야 내가 원하는 가격에 도달할 때 자동으로 체결이 되니까. 어쨌든 매수부터 매도까지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하는 방법에 대한 얘기는 여기까지.
혹시나 하는 노파심에 덧붙이자면 이건 비트코인의 추천 글이 아니다 게시판 제목처럼 단지 코인판을 경험하고 싶을 뿐,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비트코인을 매매해 보았을 뿐이다.
저처럼 경험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참고용 공유이자 저의 매매일지 같은 기록. 그리고 투자금 전액을 용돈으로 놀고 있습니다.
다들 성인이니까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모든 투자에는 손실의 위험이 따른다.
특히 동전판은 그 위험성이 더 심해. 그러니까 매매는 항상 신중하게 내 돈은 내가 지켜야 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