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변에 문제가 있습니까? 매일 화장실에 가야 한다는 강박이 실제로는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해소거기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에 추가 변비가 있을 때 잘 먹는다보자.
색인
변비란 무엇입니까?
변비 배변 횟수가 적을 때 뿐만 아니라, 변의 개수, 변의 모양, 변의 과정과 관련이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만성 변비는 질병이 아닌 증상으로 간주되며 단순히 증상으로 간주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변비와 관련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변비는 개인의 치료만으로 극복할 수 있고 장기간 방치하면 치질, 열창, 장폐색 등의 원인이 된다는 경향과 수치심 때문에 병원을 찾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다른 변비를 일으키는음식이나 물 부족, 운동 부족, 불규칙한 배변, 임신, 스트레스, 약물 부작용(혈압약, 진통제, 철분제 등 변비를 유발하는 성분 포함)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있는 경우에는 특별한 원인은 없지만 대장암, 파킨슨병, 갑상선기능저하증 등을 의심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변비 증상
변비 증상은 ▲ 배변 횟수, ▲스툴의 형태 ▲ 스툴은 3개이다.
1. 배변 횟수
매일 배변을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변기에 앉아있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로는 배변을 하게 된다.
일주일에 3번 이상 걷는다면 변비가 아닙니다.
5분 이상 변기에 앉아 배를 더럽히는 습관은 변비를 악화시킬 뿐만 아니라 복압이 높아지면 치질에 걸릴 확률도 높아져 신호가 왔을 때(때가 되면) 화장실을 가야 한다.
배변이 작동합니다).
2. 스툴 모양
대변의 모양도 대장에 머무르는 시간에 따라 변합니다.
대변이 대장에 오래 머무를수록 대변에서 더 많은 물이 흡수됩니다.
딱딱하고 딱딱한 대변 구체화되다.
대변의 모양과 성질을 7가지로 분류하는 국제규격(Bristol scale)이 있습니다.
이때 둥근 변(단단한 토끼 똥 모양) 또는 딱딱한 변(소시지 모양의 단단하고 작은 덩어리) 형태의 변비로 분류합니다.
3. 의자의 형태
대변을 보는 행위도 중요하다.
배변 후 더 많은 배변이 필요한 느낌 변화의 느낌배변 중 항문이 닫히는 느낌(막힌 느낌), 손가락 등으로 항문을 자극변비는 배변이 필요한 때입니다.
변비 솔루션
만성변비로 병원을 찾았지만 특별한 원인을 찾을 수 없다면 기능성(원발성)변비로 진단하게 된다.
기능성 변비는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여 극복할 수 있습니다.
어느 그것을 고치는 7가지 방법 한 번 보자.
1. 수분 유지
물은 하루에 최소 2리터(8~10컵) 이상 마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물 한 잔을 마시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변비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대변은 대장에서 서서히 이동하면서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 변비의 경우 오래 머무르거나 과다 섭취하면 변비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대변이 부드러워진다.
그러나 물 대신 차, 커피, 소다 또는 술을 마시는 것은 피하십시오. 카페인 음료는 이뇨 작용을 하기 때문에 소변을 자주 보게 되면 변비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하는 이유는 물이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고 체온, 혈압, 산소 및 영양분의 수송, 노폐물 배출과 관련되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2.6리터의 수분이 배출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음식에서 약 0.5리터의 물을 섭취한다면 앞서 권장한 대로 하루에 2리터의 물을 꼭 마셔야 합니다.
2. 섬유질 섭취
특정 음식이 많은 식단보다는 섬유질(식이섬유)이 많은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류, 곡물, 채소, 과일 순으로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일은 맛있고 간식으로 먹기 편해서 찾는 분들이 많은데 생각보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지는 않지만 당분이 높아 과일을 너무 많이 먹으면 혈당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루 식이섬유 섭취량은 약 25g으로 보리밥 2공기와 사과 5개 정도다.
따라서 하루 2끼 정도는 보리밥, 나물, 미역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섬유소는 복부팽만감을 많이 유발하므로 과섭취 시 복부팽만감으로 인한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변비에 좋은 음식)
– 조류(요오드) : 미역, 다시마, 미역, 미역 등
– 혼합곡물 : 보리, 귀리, 흑미, 통밀빵 등의 정제곡물 대신 통곡물
– 야채 : 양배추, 브로콜리, 비트 등
– 과일 : 사과, 배, 포도 등
– 기타 : 콩류(두부), 견과류 등
세 번째 운동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좌식 생활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생활은 장이 약해져서 대변을 보기 어렵게 만듭니다.
따라서 운동은 대장 운동을 활성화 시키며, 꾸준한 운동은 대장 운동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걷기, 조깅, 가벼운 달리기, 수영, 요가와 같이 결장의 움직임을 촉진하는 유산소 운동이 특히 도움이 됩니다.
앞서 스트레스가 변비의 원인 중 하나라고 말씀드린 바 있는데, 운동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과 아드레날린 수치를 낮추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엔돌핀과 세로토닌과 같은 기분 좋은 호르몬의 방출을 증가시켜 우울증을 완화합니다.
4. 아침을 먹는다
하루 세 끼를 거르지 않고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특히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를 하면 위가 확장되고 직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화를 느끼게 됩니다.
옷을 갈아입어야 할 것 같으면 바로 화장실에 가고, 5분이 지나도 비우지 못하면 그냥 일어나세요.
아침 식사 후 15~45분 이내에 배변을 하는 것도 좋지만 매일 편안한 배변에 집착하면 변비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세 번만 화장실을 다녀도 변비가 생기지 않으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5. 배변 습관 및 자세 개선
스마트폰, 책, 신문 등을 지참하여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장은 상행결장, 횡행결장, 하행결장, 구불결장, 직장으로 나뉜다.
대변은 직장으로 들어갈 때 대변을 느끼고 풀어주는데, S상에 있을 때 미리 밀어내려고 하면 복부에 과도한 힘을 가하게 되고 이는 복압이 높아져 치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모든 만성 변비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변기에 앉아 있을 때 상체를 기울이고 발뒤꿈치를 살짝 들어 배변 활동을 돕습니다.
로댕 동상의 “마른” 포즈와 마찬가지로 35도 정도 아래로 구부리면 치골 근육이 이완되어 배변이 더 쉬워집니다.
다리를 살짝 올리는 것이 어렵다면 목욕의자나 발판을 이용해 발을 디딜 수도 있다.
6. 장 마사지하기
장마사지는 배변활동을 직접 촉진시켜 변비 증상을 완화시킨다.
배변 마사지 순서대로 편안히 누워서 복부를 이완시키고 손가락 끝으로 상행결장(배꼽 오른쪽)을 반시계 방향으로 부드럽게 눌렀다 뗀다.
다음 영상은 2분 동안 장을 마사지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아주 잘 작동하니 잘 따라해보세요.
7. 신호를 참지 않는다
집에 없더라도 신호를 참을 필요가 없습니다.
변비는 직장에 대변이 쌓여 직장 벽을 자극하고 부풀게 할 때 발생합니다.
참고로 완하제(비사코딜, 센나 등의 성분)를 장기간 복용하지 말고 손가락(감염 및 출혈), 커피(장 염증 유발) 사용을 자제한다.
편안한 배변 되시기 바라며 이상 배변 해결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