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카페 광고 바이럴 맘카페 광고,

맘카페 광고, 바이럴을 성공적으로 이끌 법안 부탁드립니다.

오늘부터 야외 마스크 제한이 풀려서 마스크 없이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제 정말 본격적으로 코로나19 제한이 풀리고 있는 시기인 만큼 바이럴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중 최근에는 맘카페를 통한 광고를 통해 바이럴 효과를 얻고자 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왜 사람들이 맘카페를 통해 홍보를 하는가.그리고 성공적으로 끝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에 대해서 공부하겠습니다.

맘카페 광고 바이럴 맘카페 광고, 1

맘카페라는플랫폼은사실많은업종을포용할수있는장점이있습니다.

왜냐하면다양한연대가존재하기때문입니다.

20대~60대, 많게는 그 이상 활동하고 있는 지역 커뮤니티 카페입니다.

또 많은 분들이 여성분들만 타깃을 하고 계시겠지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오산입니다.

여성분의 남편 또는 부모님/자녀/친구도 타깃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포용력이 대단하기 때문에 광고 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실제로 거주하시는 분이기 때문에 즉각적인 홍보 효과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주에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파주지역 맘카페에 침투해 맛있게 먹었다는 리뷰 형식의 글을 남기면 엄마 반응이 아주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사진 같은 것도 맛있을 것 같고 가능한 후기 형식으로 작성한다는 전제입니다.

정보를 달라는 요청이 있을 때 그곳에 xx 감자탕이 오픈되면 거주지역에서 막대한 바이럴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맘카페 광고 바이럴 맘카페 광고, 2

위의 예처럼 성공적으로만 할 수 있다면 홍보효과를 낼 수 있지만 실패할 확률도 어느 정도는 생각해야 합니다.

글을 발행했는데 정보 요청이 안 붙거나 광고가 아니냐는 댓글이 달리면 실패한 바이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라는 것을 알게 되면 브랜드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은 항상 생각하고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엄마카페 광고를 성공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대량의 글을 발행하기보다는 한 건 발행하더라도 모든 성공조건을 충족한 상태에서 발행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첫째, 대행사의 선택은 무조건 열심히 하자, 블로그처럼 어느 정도 개인이 할 수 있는 마케팅이라고 하면 되는데 맘카페라는 공간은 개인이 침투하기에도 매우 어렵고 결정적으로 어떻게 홍보하는 방법도 모를 뿐 아니라 계정 수급도 매우 어렵다.

혼자 진행해보면 알겠지만 문장이 끊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많은 경험이 있는 전문가가 아닌 한 혼자 진행하는 것은 매우 위험부담이 있습니다.

글이 광고라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 이미지에 매우 나쁘기 때문에 어설프게 진행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맘카페 광고 바이럴 맘카페 광고, 3

대행 회사를 선택할 때는 여러 지역의 카페에 침투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카페에 침투할 수 있을까? 유령카페 아닌가. 계정이 몇 개나 침투해 있는가.모두 확인하는 게 좋겠어요.

그리고 카페 작업을 한 포트폴리오도 알아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원고의 퀄리티는 실제 후기 작성처럼 생기는지 다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계약을 진행하기 전 약정을 걸고 장기계약을 권유하는 업체는 그냥 이유 없이 빼는 게 좋다고 전해드립니다.

장기 계약을 원하는 곳은 100% 사기 업체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처음에 관리를 하고 시간이 흐르지 않고 해지를 요청하면 위약금을 내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둘째, 업체를 선정했다면 일상 작업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려고 업체를 선정했다면, 제가 침투하려는 카페에 일상 작업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작업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카페 글을 발행했을 때 과연 제대로 된 바이럴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맘카페 광고 바이럴 맘카페 광고, 4

어느 회원이 일상문이 없는 사람의 감상문을 완전히 믿고 정보를 요청할 수 있을까요?의심 없는 소수의 인원은 요청할 수 있어도 카페 내에는 수십만 명은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분들 중 1분이라도 의심하고 활동 내역을 살펴보면 들킬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카페 글 발행 전 실제 회원이 잘 침투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진행하라고 전합니다.

카페를 아무리 잘 선정하고 글을 잘 쓴다 해도 실제 회원처럼 보이지 않으면 모든 조건이 무너지게 됩니다.

셋째, 원고는 어떻게 발행해야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 수 있을까요?!

맘카페 광고 바이럴 맘카페 광고, 5

원고 내용에 따라 사람들의 반응이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습니다.

저조차도 관심을 가질 만한 좋은 글을 발행한다면 정보 요청 댓글이 달릴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성능이 좋으면 무조건 좋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엄마들은 남이 좋다고 하면 그 말에 신뢰를 하기 때문에 바이럴 마케팅이 굉장히 중요한 겁니다.

사람들에게 브랜드 이미지 인식을 갖도록 인식하고 리뷰가 좋은 글을 꾸준히 발행하면 자연스럽게 즉시 구매 전환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원고 작성 시 모든 장점을 나열하기보다는 가능한 한 실제로 사용한 후기 형식으로 원고에 장점을 녹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점을녹이는것이중요합니다.

또한 홍보를 하려는 카페 회원들의 성격도 파악하고 규제 강도도 파악된 상태에서 진행해야 성공적인 맘카페 바이럴이 될 수 있습니다.

지피지기라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페의 성격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넷째,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피드백이 빨라지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맘카페 광고 바이럴 맘카페 광고, 6
맘카페 광고 바이럴 맘카페 광고, 7

실제 카카오톡 내용

댓글이 달렸을 때 실시간으로 빠르게 답변을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 인력이 몇 명 배정되는지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카페를 발행하다 보면 아무리 잘 보려고 해도 놓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장소인지 알아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답변이 빠르면 빠를수록 구매 전환도 빠를 수밖에 없습니다.

맘카페 광고 바이럴 맘카페 광고, 8

맘카페 성공을 원하시면 이훈팀장에게 오세요.

블로그 보고 왔다고 말씀해주시면 할인혜택을 드리겠습니다.

이훈 팀장님을 찾으셔야 할인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업종에 따른 컨설팅 – 한정된 예산에서 최고의 효율을 얻을 수 있는 카페 선정 – 전문 마케터 5인 배정(팀) – 실시간 모니터링 – 원고 작성 후 컨펌 작업까지 – 카카오톡방에서 모든 작업 공유

상담문의: 010-2023-6825 카톡: ghks6825open.kakao.com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바이럴 마케팅 전문 광고 대리점 그루브애드입니다.

맘카페 홍보, 블로그 마케팅, 지식인 마케팅, 블로그 관리 대행, 맘카페 침투, 인스타그램 광고, 인플루언서 광고, 블로그 광고, 브랜드 블로그, 홈페이지 제작, 온라인 마케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roovea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