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챌린지 이틀째 날짜는 내가 아닌 따님의 이야기로 채워볼까 한다.
AmongUs를 사촌언니들과 열심히 하던 아이가 업데이트가 이상해졌다며 펑~ 했더니 마인크래프트홀릭 중이다.
** Minecraft는 모바일 9,000원, PC 30,000원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무료는 시간 제한이 있어 저장할 수 없는 체험판 뿐입니다.
아, 물론 PC로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무료로 할 수 있는 체험판만으로 게임을 즐기던 딸, 스마트폰 사용 제한 시간에 걸리거나 평일에는 차단해버리는 엄마 덕분에 이처럼 그림으로 아쉬움을 달래던 초등학교 언니였다.
잠시 뭔가를 그리고 내 곁에 와서 게임을 즐기던 딸… 어이없게 웃고 딸이라 그런지 귀엽고 폭소를 터뜨린 나였는데… 다시 봐도 귀엽네. ”
좋아했던 넷플릭스도 거의 보지 않고 오로지 유튜버 로그닷집이 올리는 영상만 보고 있다.
그런데 이제 슬슬 다른 유튜버 영상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 같아.내 계정인데 구독도 하고 동영상에 댓글도 남겼다는 딸, 할 말을 잃은 엄마가 될 것이다.
이 영상을 보고 얼마나 웃으며 난리가 나는지, 남들은 개그콘서트 정도 되는 것을 보고 있다고 착각할지도 모를 정도다.
얼마나 이 게임을 좋아하는지.. 이번 어린이날 선물로 구매해준 민크래프트 가이드북이다.
exploration을 가장 열심히 읽고 있는 것 같다.
반 친구들이 한글 버전으로 가져와 읽은 게 부러웠던 것 같은데, 로그닷집에게 게임을 배우는 딸은 영어판도 괜찮다며 몇 주에 걸쳐 해외배송으로 받아야 했다.
그런데 자신은 survival을 얘기했는데 왜 oceansurvival이냐고 난리가 났다.
결국 외삼촌에게도 마크 가이드북을 부탁한 딸은 게임에 매우 관대한 외삼촌 덕분에 PC 버전의 게임팩을 선물받았다는 후문이다.
주말이나 공휴일만 허가하에 뛸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잘 따라오고 있다.
평일에는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무료 버전인 체험판을 30분 정도 매우 특별한 상황에서만 할 수 있지만 PC에서 정식판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전만큼 재미있지는 않다.
자신의 세계를 만들고, 또 플레이했던 것이 저장되는 장점을 알아버렸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내 놋쇠에도 설치되어 있어서 따님과 함께 해보려고 도전해 보았지만, 나는 저 상자 덩어리도~ 잘 적응하지 못하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