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폴크스바겐 후방카메라 장착점 나비정입니다
골프 제 7 세대 차량에 리어 카메라 장착은 차량에 따라 설치하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정품 모니터에 코딩 작업으로 간단하게 후방 영상을 입력하는 방법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후방 영상을 도입하는 방법
룸미러 모니터를 이용해서 후방 영상을 보는 방법 등…
기존 정품 파킹 파일럿으로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정품 모니터에 후방 카메라를 장착하시면 많은 비용이 듭니다.
그런데 , 위에 말한 정품 코딩으로 후방 영상을 입력하는 방식은, 저렴한 가격으로 후방 카메라에 장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후방카메라 장착이라 기본공임이 있지만 다른 작업보다는 훨씬 저렴합니다.
)
골프 7세대 프리미엄 후방카메라 장착
골프 7세대 프리미엄 차량에 후방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골프 7세대 차량은 순정 모니터가 꼭 달린 차량인데 여기에 후방 카메라 영상을 넣어 기존 파킹 파일럿 화면을 후방 카메라 영상을 바꾸는 작업을 합니다.
7세대 기본 tdi 차량은 정품 내비가 없는 차량의 경우 모니터 사이즈가 더 작게 나오지만 오히려 후방 영상을 보는데 가장 적합한 사이즈입니다.
그런데 프리미엄 차량은 8인치 모니터에 지니 내비가 있습니다.
여기에 후방 영상을 넣으면, 기존의 주차 파일럿 화면이 자동적으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프리미엄 차량은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작업할 수도 있지만, 당연히 비용이 문제입니다.
보조석 밑에 보시면 EXBO X-M 내비게이션이 있습니다.
처음에 차에 시동을 걸면 폴크스바겐 로고와 함께 연결 준비한다는 메시지가 나오죠?
정품 모니터와 내비게이션이 연결될 준비가 되면 내비게이션을 기동합니다.
만약 네비게이션에 (EXBOX-M) 문제가 있을 경우, “현재 네비게이션 사용불가” 내용이 표시됩니다.
골프 7세대의 CPU 불량 내용입니다.
이렇게 되면 후방 영상도 안 나와요.
왼쪽 주차 파일럿 영상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고 항상 검은 바탕에 그대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TDI 차량은 검정색 바탕이 없어지고 차량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보기 쉽지만 프리미엄은 검정색 바탕이 그대로라서 후방 영상이 선명하게 다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인터페이스 작업을 하시는 분들도 있다는 거죠.
하지만 작업 후 직접 보시라고 그렇게 불편하지 않다고 했어요.
역시, 기존의 후방 없이 사용하고 있어 영상이 나오는 것 자체가 좋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사물을 인식하는데 있어서, 큰 지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파킹 화면 옆에 작은 삼각 마크를 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없어지지만 터치하면 없어집니다.
화면에 나와 있는 가이드 라인은 후방 카메라로부터의 서포트가 되는 것으로, 핸들 조작에 의해서 움직이는 PAS 기능은 없습니다.
왼쪽은 전방 후방 감지기 역할을 해서 보시고, 나머지 화면은 후방 영상을 확인하시면 파킹 파일럿 화면만 나오는 것보다 훨씬 쉽게 주차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번호판 위에 설치할 수 있어 차량 범퍼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화면에 나와있는 빨간 라인에 맞춰서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현재 보고 계신 후방영상이 불편하시면 프리미엄 차량은 이렇게 작업하기 때문에 이 방법이 조금 아쉽다면 결국 인터페이스를 추가 구입해서 후방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인터페이스로 후방 카메라의 조작을 하면, 좋은 점은 PAS 기능이 됩니다.
그런데 , PAS 기능이 정확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라인을 조정해도 완벽하게 맞지 않아요.
결국 PAS 기능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참고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왼쪽 밝기 조정을 통해서 취향 조절이 되고 밑에 명암 조정도 할 수 있어요
골프 7세대 차량에 후방의 카메라 작업은 TDI 차량이 가장 인포메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지금처럼 프리미엄 차량만 파일럿 화면이 자동적으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다는 것이군요.
그래서 현재 화면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면 인포메이션 작업으로 OK입니다.
후방카메라의 위치는 번호판 위에서 작업되며 자동차검사에 걸리는 문제는 없습니다.
문제는 번호판 등에 함께 달린 카메라에서는 차량 검사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결국 여기서 작업을 하거나 엠블럼으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엠블럼 히든카메라는 가격도 비싸지만 AS 발생시 막대한 금액이 들어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카메라 위치에서 측면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차의 구조상 어쩔 수 없습니다.
카메라가 밑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차량에 비해 바닥면이 많이 보이는 단점도 있지만, 거리적으로 보면 더 길어 보이기 때문에 장점도 있습니다.
골프 7세대 차량에 후방카메라 장착과 관련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글을 통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모바일에 접속합니다.
나비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수색로 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