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포스팅에서는 2015년식 렉서스 ES300h(하이브리드) 배터리 교체 작업에 대해 소개합니다.
향후 환경문제로 인해 하이브리드차나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차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런 친환경차는 고전압 배터리와 시동용 12V 배터리 두 종류가 장착돼 있고. 두 종류 모두 수명이 있는 반영구적인 배터리로 모두 교체가 필요한 소모품이죠. 다만 고전압 배터리의 경우 수명이 길 뿐 차량에 따라 12V 배터리 장착 수량이 거의 1개 장착되어 있지만 간혹 2개 장착된 차량도 있습니다.
당연히 용량도 차량에 따라 다르다는 사실…
배터리잡스 인천점에서는 고전압 배터리가 아닌 시동용 12V 배터리 교체 전문 매장에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매장에 오셔서 시동용 배터리 상태를 점검하오니 부담없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하이브리드 차량 중 시동용 배터리가 교체용이 아닌 차량[차량에 12VRESET 기능이 있는 차량]도 있으니 본인 차량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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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름이 아니오라 렉서스 ES300h 배터리 교체 작업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동용 12V 배터리가 위치한 트렁크로 이동…
참고로 하이브리드차는 트렁크… 전기차는 엔진룸을 확인해주세요.(가끔 하이브리드차 중에 프리우스 4세대차처럼 엔진룸에 있는 차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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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정품 배터리를 분리했습니다.
떼어낼때는 특별한 공구가 필요없습니다…. 단지 10mm 스패너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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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품 배터리는 파나소닉(Panasonic) 제품 S65D26R 제품으로 57ah450 CCA 제품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날짜를 보면 14년 12월식으로 차량 출고 시 순정으로 장착돼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네요. 이처럼 시동용 배터리도 평균 수명을 그다지 분리하지 않는 것 같네요.
그리고 신품으로 장착할 배터리와 필요 부품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사설로 교환 가능한 ES300h 배터리 장착 종류는 일반 및 프리미엄 80암페어(Rtype)와 AGM60 제품입니다.
이번 차주분이 그 중에서 AGM60 제품을 선택하셨습니다.
그래서 ▲델코(Delkor) AGM60 제품/▲가스관을 준비했습니다…
가스관은 왜 준비하나요?순정부품과 사설배터리의 가스관 구멍이 맞지 않아 장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스관이 필요한 이유는 배터리는 화학작용이 일어나 가스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배터리 밖으로 배출시켜야 합니다.
그런데 트렁크의 경우 발생한 가스가 차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내부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차 밖으로 연결하는 가스관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배터리와 가스관을 차량에 잘 장착했습니다.
배터리가 잘 장착되어 있는지 시동을 건 후 전압 점검을 했습니다.
문제 없이 새 배터리가 차량에 잘 세팅되어 차량의 전압도 정상이군요.
다음은 렉서스 ES300hECU 센서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우선 차량과 전용 진단기를 무선으로 연결하여…차량 정보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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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정보 확인 후 바로 센서 점검을 시작했습니다….
센서 점검 후 발생한 오류값에 대해서는 깨끗이 삭제(치료)되었습니다.
이처럼 수입차 배터리 교체 후에는 전용 진단기를 이용해 차량의 센서가 정상화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가격적으로 좀 더 싼 곳으로 갈 경우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격도 그렇게 싸지도 않은데… 사람의 심리라는 게…흐흐흐흐흐
다음은 센서 점검 후 치료가 완료된 영상입니다.
이렇게 배터리 교체부터 진단기를 이용한 센서 점검까지 문제없이 무사히 끝났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잡스에서는 배터리 교환 보증을 별도 보증서 발행으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1년간 무상보증과 2년간 진단기 무료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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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렉서스 ES300h 배터리 [AGM60 배터리] 교체 작업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