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돌이켜보면 조금 아쉬운 점도 있고 투자 때 공부가 부족했던 부분도 있지만 궁극적으로 DSR40을 피했다.
분양권 양도세 중과가 21년 6월 예정, DSR40이 21년 7월 예정이므로, 21년 6월 전 계약 만료가 목적이고, 21년 5월 계약, 총매가 6억 미만인 아파트를 분양가가 내 잔금 대출은 시세의 기준이 아니라면서?분양가 기준으로 내준다고?그리고 분양권 양도세 중과로 그 후 거래가 완전히 닫혀 시세가 오르지 않기 때문에 더욱 유리하게 되었네= 디딤돌 대출이 되는
67% 공포의 주담대 이야기가 나온 이 순간에 디딤돌 대여가 된다.
23년 분양가 기준이지만 디딤돌 대출이 가능하다.
지금 아파트는 지어졌지만 나는 발이 묶인 돈이 1억4000 정도, 중도금 이자가 없다.
신용대출도 그대로 유지하고 잔금대출을 받아 신용대출 회수가 가능하다.
뭐지? 그냥 좋았고 감사하다 그리고 규제가 이런 식이라면 무조건 먼저 움직이는 사람이 승자가 될 수 밖에 없음을 다시 한번 느끼며 조금 쓸쓸해졌다.
2021년 7월부터 DSR 규제가 나온다는 얘기는 계속 있었지만 알고 움직인 사람과 움직이지 않은 사람의 차이가 5년 뒤에 있을지 궁금하다.
그리고 다음 부동산 투자처는 신용대출 자금을 갚지 않아도 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1. 생숙 2. 재개발 입주권 3. 해외부동산 4. 전세레버리지 투자
- 북항 생숙 평소에는 숙박하고~ 비수기에는 내가 가서 세컨드하우스에서 지내고~ 북항도 다시 공부해보자.도대체 무엇이 좋은지, 어디가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공사를 많이 했는데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요소가 많아지고 있는지 궁금하다.
- 2. 재개발 입주권, 특히 수도권~서울빌라 입지 한번 알아보고 싶다
- 3. 미국집에 달러 월세 받으면 어떨까? 미국집을 사면 신용대출을 얼마 더 받으려고 대출비율이 얼마면 되겠군 물론 세금은 내야겠지만.. 세금 내더라도 돈버는 법을 공부해본다
- 4. 전세레버리지 투자자로서는 가장 평범한 투자다.
4번과 1번과 4번과 2번 요소가 합쳐진 곳이면 더 좋을 것 같다.
? - 하루 종일 돈벌이를 생각하는 광기 때문에 단 5년만 살면 평생 돈 생각 없이 살 수 있는 놈이 된다.
편견 없이 키우다 - 투자를 오래하는 놈이 되려면 절로 돈은 따라온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