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성남시는 낡은 환경을 개선하고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부동산 시장에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이 시기와 맞물려 나오는 매물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성남지역 주택조합 아파트에 대해 오늘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수정구 지역주택조합은 태평동 7113번지 일대에 입주하는 아파트로 지하 2층에서 지상 14층 크기로 5동의 아파트 단지입니다.
“4개의 평형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세대를 수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가천대역 더포엠 단지 배치도를 보면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균일한 구성으로 곳곳에 녹지나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해 보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양쪽 휴게소 등은 마치 작은 테마파크를 연상케 할 정도죠. 게다가 단지 전체를 둘러싼 거대한 녹지 용지까지 있기 때문에 이것은 환경 친화적인 느낌이 들 것입니다.
그러면 입지적인 부분은 어떻게 할까요? 먼저 이 물건의 위치는 남한산성과 가락시장, 이마트의 중간에 위치하고 위에는 가락시장이 있고 옆에는 인프라가 모여있는 시내, 아래에는 모란역 상권이 자리잡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모습입니다.
주요 편의시설이 근접해 있다는 것은 그만큼 생활 편의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수인분당선과 가천대역이라는 두 개의 교통망이 있기 때문에 해당 지역은 물론 서울과 지방으로의 접근성도 용이하다는 점도 주목해야 할 부분입니다.
강남에 10분대 진입이 가능하여 출퇴근 시에도 편리합니다.
성남대로를 이용하여 고속도로 접근성도 좋고 교통망의 퀄리티가 좋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 지역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 중 하나인 학군입니다.
먼저 가천대학교를 중심으로 동서울대학교가 인접해 있으며, 태평정과 수진정 등 많은 학군들이 가깝습니다.
특히태평초등학교,태평중학교는반경500m안에있으니까보호자들에게물어보시는것이좋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성남지역 주택조합 태평동 일대는 전체적으로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지만 60%가 넘어 20년 이상 노후 시설이 다수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재활훈련을 통해 달라진다는 점이 매우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수도권 일대의 정비 예정 구역을 살펴보면 2020년도 기본계획, 2030년도 기본계획과 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흐름을 통해서 우리가 알 수 있는 부분은 대규모 정비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과거 신도시가 형성될 수 있도록 거대한 재활성 라인이 조성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성남지역 주택조합은 바로 이런 트렌드를 잘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2007년도와 20년도에 분양된 몇몇 맨션이 상당한 경쟁률을 보이며 1순위 마감에 빈집도 없는 상태입니다.
이미 앞으로의 변화를 예측하고 움직이시는 분들이 존재한다는 부분입니다.
이미 3기의 사전 신청이 있던 시기부터, 이 가게는 화제가 되어 있었습니다.
강남에 가깝고 생활권도 공유하는 수준이니 가격대가 높아지는 흐름은 당연하고 미래가치도 확실하다고 평가됩니다.
최근 1년간 매매가의 중간이 국내에서 무서운 속도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1년 단위로 봐도 5억이 넘는 금액이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단기간에짧게나타나는흐름이아니라앞으로부동산중심이어디로이동하고있는가를보여주는현상입니다.
기존에 있던 인프라 수준이 좋아 매물 자체가 없던 편이었는데 여기에 새로운 이슈까지 더해져 당연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 가격과 호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이를 유지한다는 것은 그만큼 가치를 본 사람들이 모여 있다는 뜻이죠.
여기서 또 하나의 포인트는 성남지역 주택조합이 가지고 있는 특이성입니다.
이미 토지 동의율은 53%에 달해 모집 요건을 충족하는 단계에서 이대로 가면 설립 인가까지 진행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야말로 무주택 서민의 희망입니다.
전국적으로 건물 매매가 상승률이 둔화된 시점에서 오히려 급상승 그래프를 그리는 시장이라 조합원이 되면 얻는 장점이 큰 것도 포인트입니다.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면서 이익도 남길 수 있다면 훌륭한 방안이 되겠네요.
이곳은 다양한 여가와 휴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충분한 커뮤니티 시설과 편리함을 추구하는 최첨단 시스템으로 입주자의 편의를 향상시키는 설계입니다.
보안과 주차부분까지 세심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내부의 조경 형태만 봐도 남다른 퀄리티가 느껴지네요. 녹지를 충분히 조성하면서 장소를 가리지 않고 확실한 설계와 디자인을 하고 있는 풍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개의 쉼터와 놀이터, 잔디광장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거지에서도 특화 설계에 의해 스페이스 활용의 최적화가 눈에 띕니다.
다양한 평수를 제공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고 동시에 여러 세대가 이용할 수 있도록 현대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남지역주택조합 가천대역 더포엠에 신청하려면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6개월 이상 거주한 가구주 또는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예외적으로 전용 면적 85 평방 미터 이하 1 채까지는 소유하고 있어도 가능합니다.
투기과열지구라면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으로 1년 전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의 다양한 변화를 마음껏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