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차를 제대로 관리하는 방법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전에 가을에 자동차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나무 아래 주차는 차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무 아래에 차를 주차하면 나뭇잎이 차에 떨어져 공기 흡입구와 배출구를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젖은 나뭇잎은 자동차 도장면을 손상시킬 수 있는 산성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페인트칠을 나뭇잎으로부터 보호하려면 왁싱이 한 가지 옵션입니다.
지하보다 나무 밑에 자주 주차할 수밖에 없다면 왁스와 함께 자동차 커버를 구입할 수 있다.
다만 저렴한 차량용 커버는 차량에 흠집이 날 수 있으니 내장재가 많은 커버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에 자동차 관리가 중요한 이유
가을에 자동차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여름에 열악한 환경에서 운전했기 때문입니다.
여름은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는 계절이기 때문에 가을에는 타이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특히 타이어는 교통사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에 더욱 면밀히 연구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겨울에는 눈 덮인 도로에서 미끄러져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을에는 일교차가 커지고 기온이 낮아지면 기압이 부족해진다.
공기압이 낮으면 아스팔트와의 접촉면적이 확장되어 타이어가 과열될 수 있습니다.
이는 펑크 등의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을에 타이어 점검이 더 중요한 이유는 도로가 젖은 나뭇잎으로 인해 더 미끄럽기 때문입니다.
특히 마모로 인한 마찰력이 낮은 타이어는 수막 현상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타이어의 마모 한계는 1.6mm이므로 이 한계 이하로 떨어지면 교체해야 합니다.
또한 가을에 자동차 정비를 위해 와이퍼를 미리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퍼는 다른 소모품에 비해 소홀히 취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체주기를 잘 지키지 않으면 고무날이 마모되어 빗물에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동차 앞 유리에 얼룩이 생기는 요인입니다.
와이퍼 교체시기
특히 작동 소음이 너무 크면 와이퍼를 교체할 시기입니다.
갑자기 쏟아지는 비로 앞유리 와이퍼가 작동하지 않으면 시야 확보가 어려워져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거리 주행 전에는 와이퍼를 세워 놓고 고무에 금이 가거나 긁힌 부분이 없는지 확인 후 교체해야 합니다.
와이퍼 교체 시 소음이 발생하거나 제대로 닦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앞 유리의 유막을 확인해야 합니다.
유막은 자동차의 유리 표면에 형성되는 기름막입니다.
주로 배기 가스와 먼지로부터 자동차 유리 표면에 부착되는 오일 성분입니다.
이것은 와이퍼의 작동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깨끗한 유리 표면의 유지 관리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경우 유막 제거제를 사용하여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분제거제가 없다면
유막 제거제가 없다면 양치할 때 사용하는 치약을 사용하고 물로 헹구어도 된다.
차후 발수코팅을 적용하면 우천시 뿐만 아니라 차량 내외부의 온도차가 큰 날에도 발생하는 수증기와 서리에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비가 그친 후에는 가능한 한 빨리 자동차 페인트에서 빗물과 낙엽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동차 유리면에 빗물과 이물질이 방치되어 햇빛에 노출되면 물때와 같은 얼룩이 형성되어 쉽게 제거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앞유리에 이러한 자국이 남게 되면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가을은 여름보다 기후가 좋아 자동차 정비의 필요성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지구 온난화로 인해 가을은 점점 짧아지고 겨울의 비오는 날은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는 차량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